무료 호스팅을 피해야 하는 이유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웹호스팅을 선택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무료 호스팅부터 비싼 호스팅 상품까지 선택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와 관련된 문제를 많이 접합니다. 워드프레스가 특정 웹호스팅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은 비교적 높은 리소스를 요구하는 편입니다. 안 좋은 웹호스팅을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이 설치가 안 되거나, 설치가 되더라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료 호스팅이나 저가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에 특히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아시다시피 세상에 공짜란 없습니다. 무료 호스팅으로 제공되는 웹호스팅 서버는 사양이 대체로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한이 많습니다. 가령, 메모리 크기가 제한되어 특정 CMS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와 더 많은 비용을 치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료 호스팅

무료를 선택하거나 너무 싼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나중에 더 큰 돈 낭비와 시간 낭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사례가 빈번합니다.

그누보드 사이트에 000webhost.com 무료 호스팅이 괜찮은 지를 묻는 질문이 올라와서 답변을 캡처해보았습니다. 여기에 대해 사용자의 반응이 대체로 부정적이었습니다.

000webhost.com 무료호스팅

000webhost.com은 Hostinger와 합병된 회사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Hostinger를 사용하는 워드프레스와 관련된 문제를 맡은 적이 있습니다. 멀티사이트가 설치되지 않아서 Hostinger에 문의하니 비싼 VPS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설치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비싼 호스팅 상품을 구매하도록 만드는 것이 무료 호스팅을 제공하는 업체의 일반적인 패턴 같습니다.

무료는 정신 건강상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세상에 흙 파서 장사하는 기업이 없기 때문에 ‘공짜보다 비싼 것은 없다’라는 속담이 괜히 생긴 것이 아니라는 점을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커피 한 잔 값 혹은 점심 한 끼 값을 아끼려다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호스팅은 테스트 용도로 사용하거나 HTML, php 페이지 등을 호스팅하는 용도로 사용해볼 수 있지만 사이트를 직접 운영하는 것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저렴하게 쓸만한 호스팅을 찾는다면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Bluehost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