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수익을 내기 위해 광고를 한다?

요즘 대세는 아무래도 유튜브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 관련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여 몇 달 동안 유튜버들의 경험담을 살펴보고 구글에서 유튜브 SEO에 대한 해외 블로그나 동영상을 자주 보고 있습니다.

나름대로의 결론은 유튜브는 분명 매력적인 채널이지만, 노력에 비해 성과는 저조한 편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야심차게 유튜브 채널을 시작했지만 영상 조회수가 저조하여 고민하는 유튜버들이 많습니다. 유튜브와 관련하여 존버하는 언젠가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존버한다고 언젠가 된다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라고 주장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떤 분은 유튜브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구글에 광고를 내기도 하네요.

유튜브 광고
출처: 네이버 카페 ‘나는 유튜버다’

1만원을 투자하면 420 조회수 정도 발생한다고 하네요.

콘텐츠에 자신이 있다면 구글에 내 유튜브 채널을 광고하여 조회수를 높이고 구독자를 늘리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하지만 콘텐츠의 내용과 품질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돈 낭비가 될 것입니다.

만연하게 유튜브를 시작하거나 무작정 시작하기 보다는 콘텐츠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고 어느 정도의 편집 기술을 익히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유튜브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1) 사람들이 좋아하는 주제 선정, 2) 퀄리티 높은 영상, 3) 사용자들이 내 영상을 찾을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작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