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가입형 프리미엄 2년 갱신

며칠 전에 WordPress.com에서 2년 갱신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메일을 받았을 때 갱신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궁금해서 메일을 클릭해보니 생각보다 비용이 저렴해서 결제를 해버렸네요.

프리미엄 요금제(Premium Plan)를 사용하고 있는데, 월 3.25달러에 24개월하여 총 78.20달러를 결제했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하지만 결제하고 생각해보니 이 2년의 기간에는 기존에 결제했던 금액 중에서 아직 남아있던 10개월어치가 포함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시 계산해보면…

  • 78.2달러 / (24개월 – 10개월) = 약 5.59달러/월

프리미엄 요금제의 가격은 8달러이므로 8달러 * 0.7 = 5.6달러/월입니다. 즉, 30% 할인된 가격에 1년을 연장한 결과가 되었습니다.ㅎㅎ

워드프레스 가입형
워드프레스 가입형 요금제

이왕 결제를 했으니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2년 동안은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간에 도메인 연장 비용이 청구될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는 개설한 지 2개월 정도 되었고 글을 초기에 조금 작성하다가 최근에는 글을 몇 편 작성하지 못했습니다. 이 때문에 아직은 방문자 수가 매우 저조한 편입니다. 글을 자주 작성하면 방문자 유입이 증가하겠죠…

워드프레스 가입형 방문자 유입 경로
방문자 유입 경로

방문자 유입 경로를 확인해보면 구글이 1위이고, 네이버가 근소한 차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유입이 기대 이상(?)이어서 확인해보니 아쉽게도 ‘블로그’ 섹션에는 노출되지 않고 ‘웹사이트’ 섹션에 노출되네요.

(처음 1개월 정도 열심히 글을 포스팅해도 방문자 유입이 거의 없어서 포기하고 한동안 글을 발행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조금 흐르면서 방문자 수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네요.)

이런 결과라면 워드프레스 설치형을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가입형 프리미엄 요금제에서는 사용자 CSS를 사용할 수 있지만,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없고 외부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비즈니스 요금제에서는 모두 가능). 최소한 애드센스 광고 정도는 달 수 있도록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방문자 유입이 많으면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제공하는 WordAds 프로그램을 통해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지만 앞으로 2년간 사용해보고, 가입형을 계속 유지할 것인지, 아니면 설치형으로 이전할 것인지 결정할 예정입니다.

참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