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대통령 경호처 채용합니다

국가기관 중 여러 면에서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 경호처다. 경호처에서 일하려면 채용공고는 어디서 볼 수 있을까?

시험 안보는 공무원 채용은?

일반적으로 공무원의 채용은 매년 있는 정기공개채용(공채)를 통해 진행된다. 시험을 보고, 면접을 진행하며, 일부 직역은 관련 실기시험도 추가된다.

그런데 이런 정기공채 외에도 공무원으로 일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대표적인 곳이 ‘국회’다. 국회에도 공무원들이 있는데, 국회사무처와 그 소관기관(국회도서관, 국회예산정책처, 국회입법조사처 등)은 대부분은 시험을 보고 임용된다. 일부 직원들은 계약직(임기제)으로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임용되기도 한다.

국회의원 보좌관, 선임비서관, 비서관도 별도 시험 대신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임용된다. 임용권자는 국회의장(6급 이하는 국회사무총장)이지만, 보좌진들은 국회의원이 사실상 임용여부를 결정한다. 국회의장은 형식상 임명을 할 뿐이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된다. 그 아래는 연봉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국회 국회의원 보좌관 비서관 되는 방법

2024 공무원 연봉 월급 정리 9급 7급 5급 별정직 임기제

대통령실 경호처 채용사이트

국회도 채용사이트가 별도로 존재하는 것처럼, 대통령실 경호처도 채용사이트가 별도로 존재한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채용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대통령경호처

2024년에는 각 대학별로 채용설명회도 진행됐다.

경호처는 누가 지원하나?

대통령실 경호처는 무술을 전공한 지원자가 많을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 합격자의 전공 분포는 다양한 것으로 전해진다. 경호처는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지녔다면 무도단증이 없어도 신장과 시력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경호 공무원은 5급 이상인 경우 58세까지 정년이 보장된다.

경호 공무원은 공안직(검찰 등) 보수기준을 준용하고 있어 일반직 공무원에 비해서 보수가 높다.

최소 자격요건

대통령실 경호처도 공무원인만큼 지원자격에 최소자격요건들이 있다. 대표적인 것이 토익 700점 이상, 한국사검증능력시험 2급 이상 등이다.

여기에 더해 세부적으로 IT 등 직역을 나누어 채용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잘 보고 지원하면 된다.


보틀브레이커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