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스마트워치, 스펙과 가격은?…10만원 미만

가성비 스마트워치, 스펙과 가격은? 

가성비 스마트워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스마트워치가 대세를 이루면서 글로벌 시계시장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시티즌, 세이코 등 배터리로 작동하는 쿼츠 시계들의 설자리가 없어지고 있다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언론에서는 스마트워치로 인해 스위스 시계산업의 수출량과 매출이 큰 폭으로 줄어들었다는 소식까지 나옵니다.

물론 애플워치와 삼성전자의 갤럭시워치가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저렴한 가격에 워치의 기능을 잘 구현하고 있는 가성비 스마트 워치들도 적지 않습니다. 가성비 스마트워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샤오미스마트 워치 레드미 3 액티브_4만 9800원

샤오미 스마트워치 레드미3 액티브

중국 브랜드인 샤오미의 스마트워치인 레드미 3 액티브입니다. 가성비 스마트워치의 대표주자격입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은 4.64cm로 1.83인치이며, 블루투스 5.3을 지원합니다. 방수기능을 갖추고 있고, 최대 288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문자확인과 내 휴대폰 찾기, 배터리 확인 및 심박센서, 가속도센서, 클라우드 동기화, 자이로 센서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건강관리를 위해 스트레스 모니터링과 자전거, 달리기, 피트니스, 등산, 걷기, 운동량 및 심박 측정, 호흡 가이드, 혈화도, 수영모니터링, 수면정도, 운동정보기록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워치 기능을 가르는 것 중 하나가 통화기능인데, 샤오미 스마트워치 레드미 3 액티브는 블루투스 전화통화를 지원합니다. 5만 원 미만이라는 가격면에서 상당한 강점이 있네요. 

2. 샤오미 미밴드 7 프로 스마트 워치… 7만 9800원

샤오미 미밴드7 프로 스마트워치

밴드 워치의 대표주자 격이죠. 샤오미의 미밴드가 7시리즈까지 나왔네요. 가격도 거의 8만 원대 수준까지 오른 모습입니다. 미밴드는 가볍고 시계의 기능을 충실하게 수행하는 스마트워치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블루투스 5.2를 지원하며, 화면은 4.16cm 1.64인치입니다. 최대 사용시간은 288시간 정도입니다. 완충에 1시간 정도면 되고 총 12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기능들은 여느 스마트워치와 같습니다. 무게는 31g으로 매우 가볍네요. 특히 미밴드 7 프로는 2.5d커브드 글라스로, 플라스틱인 다른 모델과 비교해 고급스러움이 잘 표현됐습니다. 참고로 미밴드 2는 3만 원 미만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3. 젤센워치 5 웨어러블_7만 9800원

젤센 스마트워치5

젤센의 스마트워치. 5세대인 젤센워치 5입니다. 통화 수발신과 전화번호 저장 등 스마트워치에서 통화기능이 잘 구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악재생, 통화, 건강기능 등은 여타의 스마트워치와 동일하나 젤센워치 5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녹음’ 기능입니다. 스마트워치에서 녹음 기능을 갖추고 있는 모델들은 대부분 중급 이상이기 때문에 가격대가 있는 편입니다. 8만 원 이하 저가에서 녹음기능을 갖춘 스마트워치를 찾는다면 젤센워치 5는 강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방수기능이 제대로 구현되지는 않아 세면이나 샤워 등을 할 때 스마트워치를 벗어야 고장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각 제품별로 특색이 강하지만, 저라면  2번 샤오미 미밴드 7프로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다소 가격대가 있지만, 스마트워치의 기능을 제대로 구현하고 있고, 미밴드가 대체로 성능이 빠릿빠릿해 최적화가 잘 돼 있다는 느낌을 받기 때문입니다. 가격이나 녹음 등 특화된 기능을 원하지 않는다면 미밴드가 성능적인 면에서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4. 번외…10만원 이상 중 가성비 어메이즈핏

단순히 가격이 낮다고 가성비는 아닐 것입니다. 적당한 가격에 파워풀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면 그것 역시 가성비 제품이라고 볼 수 있을 텐데요. 샤오미의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 T-REX2가 그것입니다. 가격이 23만원대이기 때문에 앞서 소개한 제품들과는 가격편차가 큰 편입니다.

하지만 기능과 성능을 따져보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일단 T-REX2는 스포츠워치입니다. 일상생활보다는 격한 운동상황이나 등산, 야외활동 중에 사용하면서도 부서지거나 동작이 멈추지 않아야 합니다. 그만큼 내구성이 높아야 하는 것이죠. 이때문에 영하 30도~영상 70도에서도 동작하는 초저온 모드를 탑재하고, 듀얼 GPS시스템, 경로수신 및 네비게이션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일단, 외관은 폴리머 합금 메탈 소재로 제작해 단단한 느낌을 갖게 합니다. 무게는 66.5g입니다. 그만큰 거칠게 다뤄도 되는 내구성을 갖추고 있어, 일상생활에서 방수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세수나 샤워를 하다가 스마트워치가 고장나거나 하는 등의 일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화면은 3.5cm, 화면밝기는 1000nut, 해상동 336 PPI로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강력한 배터리도 강점입니다. 블루투스를 연결하면 거의 매일 충전해야 하는 일반적인 스마트워치와는 달리 500mAh의 배터리 탑재로 절전모드를 적용할 경우 최대 45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절전모드 중 GPS를 동작시키면 58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모드는 24일 사용이 가능하나 GPS 기능을 적절히 섞어 사용하는 경우 50시간 사용이 가능한 등 차이가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 골드, 그린, 카케 등 4가지입니다.

이외에 스마트워치와 연결지을 가성비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아래로 이동해 주세요.

가성비 자급제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A34 – bottlebreaker (everynews.kr)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보틀브레이커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