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일 스승의 날 선물 감사인사 표현

매년 5월 15일은 선생님에 대한 고마움을 표할 수 있는 공식적인 날(스승의 날)입니다. 선생님께 고마움을 표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스승의 날은 사실 세종대왕 탄신일?

스승의 날은 5월 15일입니다. 왜 일까요? 스승의날은 겨레의 스승으로 꼽히는 세종대왕의 탄신일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세종대왕이 한글을 창제해 백성들에게 가르침을 주어 존경을 받은 것처럼 선생님들도 학생들로부터 존경을 받도록 하려는 취지로 보입니다.

스승의날은 1963년 ‘은사의 날’로 지정되면서 시작됐습니다. 1964년 스승의날로 명칭이 변경됐고, 1982년에는 법정기념일로 제정됐습니다.

white brown and purple petaled flowers
Photo by Secret Garden on Pexels.com

스승의날의 의미

스승, 선생님을 존경하고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날입니다. 우리나라 교육은 세계적으로 손꼽힐 정도로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습니다. 현장에서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애쓰는 선생님들의 노고가 없었다면 불가능할 일이죠.

감사인사

스승의날에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지만 막상 하려고 하면 무슨 말을 해야 할 지 잘 모르겠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인 포맷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선생님께,

스승의날을 맞이해 선생님께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선생님은 제게 지식을 가르쳐주시고, 올바른 길로 인도해주시는 존경스러운 분입니다. 선생님의 따뜻한 격려와 끊임없는 노력 덕분에 제가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지식과 가치관은 제 삶의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선생님의 가르침을 기억하며,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구체적인 지식이나 가치관] 덕분에 저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저는 배우는 것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선생님의 가르침을 잊지 않고 살아갈 것입니다.

감사 선물

스승의 날을 맞아 선생님께 선물을 한다면 어떤 것이 좋을까요? 과거에는 꽃을 달아드렸지만, 요즘은 꽃도 선물하지 못하게 하는 곳이 많습니다.

스승의 날 꽃 선물 추천 바로가기

가장 좋은 것은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나 엽서, 카드가 아닐까요?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포맷이나 문구는 많지만 중요한 것은 마음입니다. 선생님과의 소중한 추억을 되니이면서 감사의 편지를 써 보는 것은 어떨까요?

카네이션 홀로그램 한 송이

이외에

보틀브레이커에서는 재미있는 이슈소식들을 정리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세대를 이끌 애플 비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이 일부 포함돼 있습니다.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을 수 있습니다.


보틀브레이커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