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에 60% 급등한 리플…더 오를까?

오랜만에 가상화폐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3년 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리플의 투자자금 모집을 문제 삼으면서 ‘리플은 증권’이라며 소송을 걸었는데,

미국 법원이 리플은 증권이 아니라고 리플 손을 들어줬습니다.

XRP (XRP) 가격, 차트, 시가총액 | 코인마켓캡 (coinmarketcap.com)

리플은 증권일까 아닐까?

리플이 급등한 이유는 

뉴욕지방법원이 ‘리플은 증권이 아니다’라고 판결해 가상자산에 호재로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증권이냐 아니냐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증권에 해당하게 되면 가상화폐(리플)은 금융당국의 여러가지 규제를 받아야 합니다 .

기사에서도 같은 표현을 쓰고 있네요. 

증권에 해당하면 발행사들은 여러 공시 의무를 이행하고, 자본 요건도 충족해야 합니다.

이번 판결로 리플은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워졌고, 리플과 비슷하게 암호화폐 공개를 통해 투자 자금을 모집해 온 코인들도 수혜를 입을 전망입니다.

이때문에 리플은 하루만에 60%~100%가까이 급득하기도 했습니다. 

코인원에 따르면, 전날…613원이던 것이 다음날 1127원까지 오르기도 했었네요. 

거의 2배까이 뛰었습니다 .

지금은 살짝 주춤하면서 한때 950원 밑으로 떨어지기도 했지만, 

990원 위로 지지세를 형성하는 모습입니다.

현재 코인원에서는 거래대금 기준으로 비트코인의 4배 가까운 거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에만 1600여억원이 거래되고 있는 것 같네요.  비트코인은 400여억원대입니다. 

문제는 앞으로입니다. 

이 기조가 쭈욱 이어나가면서 추가 상승을 할지…아니면 장기간 횡보세에 머무를지인데요. 

가장 강력했던 증권성 여부에 대해 법원이 악재를 해소해 준 것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추가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순전히 개인적인 판단) 

월배당, 어떤 종목 사야 월 100만원 벌까? – 보틀브레이커 (everynews.kr)


보틀브레이커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