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사이언스의 주가가 12일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테라사이언스의 사업분야인 신안리튬과 관련한 발표 때문입니다. 이날 오후 2시 30분 주가는 29.79% 상승한 2745원입니다.
1. 왜 올랐나?
테라사이언스의 자회사 신안리튬은 지난 9월 신안 압해도 부근에서 시추한 2호 관정의 염지하수 리튬 함량 성분 분석결과, 리튬이 19.02ppm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4월 시험공의 리튬함량 15.05ppm 대비 26% 증가한 수치입니다. 일반해수에서 나타나는 리튬함량 0.17ppm 보다는 112배 높습니다. 현재 1호 관정의 수질 성분분석 결과도 기다리고 있어, 이 결과에 따라 추가 상승가능성도 점쳐집니다.
2. 테라사이언스는?
테라사이언스는 유압용 관이음쇠 제조, 리튬관련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안의 염지하수로부터 리튬을 제조,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2023년 5월 31일 신안리튬을 종속기업으로 편입시켰습니다. 리튬생산은 지하 염호에서 염수를 추출하고 추출된 염수를 건조 농축한 다음 추가가공 공정을 거쳐 고부가가치 화합물 및 수산화 리튬을 생산하는 방식이라고 밝혔습니다. 재래식 염수 건조과정은 장시간이 소요되고 외부환경의 변화에 민감한 반면, 당사는 air-dome으로 실내공간을 형성하여 외부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고 염수를 건조 농축하여 제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보틀브레이커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