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인턴 채용 연봉

대한항공이 기내 안전 및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객실승무원을 모집합니다. 이번 채용은 2년간의 인턴기간을 거쳐 소정의 심사 후 정규직으로 채용되는 것입니다. 대한항공 객실승무원의 연봉은 8000만원을 훌쩍 넘는데다 초봉도 이에 못지 않습니다. 채용 과정에서는 지원자격은 토익 550점이지만, 영어면접이 포함돼 있습니다.


평균연봉 8000만원 후반대…신입은?

취업사이트에 나와있는 대한항공 직원들의 연봉은 제각각입니다. 기준점을 어떤 것을 잡고 있느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혼란을 줄 수 있는데요. 이럴때는 공시된 자료를 보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른 대한항공 직원들의 1인당 평균 급여(이하 연봉)는 8955만원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업부문별, 성별에 따라 금액차가 좀 있는 편이네요. 항공운수사업 부문 남자는 1억 1718만원, 여자는 6115만원입니다. 남자 파일럿이 많아 연봉수준을 끌어올린 것으로 보입니다. 객실 승무원에 여성이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스튜어디스의 평균 연봉도 6000만원이 훌쩍 넘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항공우주사업의 남자 평균연봉은 8841만원, 여자는 7530만원 수준입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초봉이겠죠? 신입 객실 승무원의 경우, 4000만원이 넘는 것으로 전해지는데 인턴 기간을 포함하는지 여부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인턴의 경우 이보다 적게 받을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지원자격 토익 550점…대신 영어면접은 필수

이번 채용은 11월 20일부터 12월 4일(오후 6시)까지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를 접수받습니다. 지원자는 교정시력이 1.0 이상이어야 하고, 토익점수는 550점, 토익 스피킹 lLV IM, 오픽 LV IM 이상 취득해야 합니다.

취업전형은 여느 회사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서류전형을 거치면, 1차 온라인 면접과 2차 면접, 3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가리게 됩니다. 2차 면접에서는 영어 인터뷰를, 3차 면접에서는 인성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영어 면접에 대해서는 뚜렷한 기준이 나와있지는 않네요. 다만, 2018년도 항공 직업 상담전문가의 인터뷰 내용에 따르면, “기본적인 문법을 지켜가면서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을 정도의 영어 실력”을 원하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항공승무원의 영어 면접 관련 인터뷰 원문

이외에도 보틀브레이커는 각종 회사, 취업군에 따른 연봉 및 복지 혜택 정보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채용소식도 함께 알아볼 수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보증기금 연봉 바로가기


보틀브레이커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