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목차
신용보증기금이 장기체험현 청년인턴 채용에 나섭니다. 비록 이번 공고는 신입사원 채용이 아니지만, 미리 금융공기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용보증기금은 초봉 4000만원 중반, 평균연봉 9000만원대의 공공기관으로 ‘신의 직장’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연봉과 복지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평균연봉 9055만원
신용보증기금의 일반정규직 평균연봉은 1억원이 조금 안되는 9453만원입니다. 남성의 경우 1억원을 넘었고, 여성은 8019만원 수준이었습니다. 임금체계에서 남녀 차별은 없다고 합니다. 즉 연차별 차이에 따른 것으로, 결국 여성들에게는 약간의 유리천장이 있다고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하지만 금융공기업이기 때문에 정년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무기계약직의 경우도 연봉이 그리 나쁜 편이 아닙니다. 일반정규직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정년이 보장되고 연봉 수준도 6232만원 수준으로 어지간한 중소중견기업정도는 되기 때문이죠. 지난해 기준 남자는 평균연봉 6995만원, 여자는 4237만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반정규직과 마찬가지로 연봉에서 남녀차별은 없다고 하네요.
사실 공공기관에서 평균연봉은 무의미한 경우가 많습니다. 정년이 보장되기 때문에 연차가 높은 직원들이 많게 되면 평균연봉도 자연스럽게 올라가거든요. 그렇다면 신입사원들은 초봉으로 얼마를 받을까요? 2023년 예산 기준 5078만원입니다. 어지간한 중견 및 대기업 수준입니다.
청년 인턴, 급여는?
그래서 이번에는 어떤 분야를 채용할까요. 채용분야는 장기 청년인턴 1과 2로 나뉩니다. 1번은 일반사무보조로 장애인 제한경쟁으로, 2번은 신용보험 자료수집 등의 역할을 맡고 공개경쟁으로 채용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분야는 공고문을 참고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둘러보시죠.
신용보증기금 채용공고문 보러가기근무조건은 장기 청년인턴1은 주5일, 1일 4시간 근무입니다. 급여는 세전 월 106만원으로 4대보험 등이 적용돼 공제됩니다. 장기 청년인턴2는 주5일, 1일 7시간 근무입니다. 9시반부터 저녁 5시반까지 근무로, 시간은 조정이 불가합니다. 급여는 세전 월 186만원으로 세금과 4대 보험등이 공제되고 지급됩니다.
원서는 오는 30일(오후 2시)까지 채용홈페이지(위의 배너)를 통해 접수받습니다. 아직 접수시기까지 시간은 많이 남아있지만,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원서 작성 시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할 경우 일부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작성해 두고, 임시저장을 해두는 편이 안전합니다.
전형절차는 일반적인 채용과정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30일까지 입사지원을 마치면, 서류전형(5배수)과 면접(1배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가리게 됩니다. 면접은 내달(12월)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른 채용정보는?
보틀브레이커 둘러보기보틀브레이커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