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본인인증 5분만에 완료하는 방법

애드센스 본인인증. 구글 애드센스 대금 지급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 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보통 100달러가 돼야 출금이 가능한데, 구글에서는 이미 수익이 발생하고 있으니 미리 핀(PIN)번호를 발송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결론적으로 매우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이기 때문에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도 관련 내용은 나오지만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는 것 같네요.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관련 정보 확인

반가운 메일 ‘본인인증하세요’

구글로부터 받은 난데없는 본인확인 메일

대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인증을 위해서는 구글에서 인증 코드를 보낼 수 있는 휴대전화 번호와 모바일 서비스 제공업체 계정에 등록된 본인 이름이 필요합니다. 즉, 핸드폰과 가입자 본인 이름을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참고로 본인 인증을 위한 휴대전화 코드번호 전송은 본인인증의 맨 마지막 과정입니다. 처음부터 휴대폰을 붙잡고 있을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확인절차를 시작한 이후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주소, 우편번호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일단 맨처음 이 칸에 글을 쓸때 헷갈리는 부분이 한글로 써야 할지 영문으로 기재해야 할지 여부입니다. 구글이니까 영어로 써야 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한글로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소 입력 칸에서는 선택할 수 있는 항목도 한글로 나오기 때문이죠.

다만, 주의할 점이 하나 있는데요. 주소를 기재할 때 도로명 주소를 넣으면 주소를 확인할 수 없다고 나오더군요. 과거에서 사용하던 지번 주소를 넣었던 주소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주소까지 모두 작성하고 다음을 누르면 전화번호를 넣어 인증번호(CODE)를 받는 단계입니다. 해외에서 코드번호를 발송하다 보니 국가번호까지 포함된 번호를 사용하게 됩니다. 대한민국 번호인 +82 이후에 번호를 어떻게 넣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010에서 앞자리 0을 하나 빼고 기재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전화번호가 010-abcd-efgh라면 10-abcd-efgh를 적어주면 됩니다.

바로 확인완료가 뜨고 이메일을 확인하면됩니다.

애드센스 본인인증이 완료됐다는 이메일까지 확인을 했습니다. 이제 기본결제 수단을 설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가야할 길이 멀지만 차근차근히 하나씩 준비해 나가니 재미가 있네요.

이외에

보틀브레이커에서는 워드프레스와 애드센스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아래 구독란에 이메일을 적어주시면 보다 빠르게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관련 기본 용어 정리

보틀브레이커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