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FIFA 축구중계 월드컵 태국전 선수명단

2026 FIFA 월드컵 예선전이 21일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태국과의 예선전을 치릅니다. 출전선수 명단과 축구중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사이트는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선수 선발 과정…황선홍 감독의 변

앞서 11일 발표된 선수명단에 이강인 선수가 포함되는지 여부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었죠. 지난 2023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요르단과의 준결승전을 앞둔 전날 회식에서 이른바 ‘탁구 게이트’논란의 주인공이었기 때문입니다. 이강인 선수는 저녁 회식자리에서 고참선수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탁구시합을 강행하려다 선수들과 물리적 마찰을 빗기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주장인 손흥민 선수가 오른쪽 중지와 검지가 골절되는 부상을 입었죠.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국가대표에 이강인 선수가 선발돼서는 안된다는 목소리까지 나왔습니다. 하지만 황선홍 감독은 손흥민 선수와 이강인 선수를 면담한 끝에 최종적으로 국대에 선발하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강인 선수가 팬들과 동료들에게 사과하고 싶어하고 있고, 손흥민 선수가 그런 이강인 선수를 보듬어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자세한 워딩은 아래에 링크돼 있습니다.

선수명단 등 설명

대표팀은 누구누구?

이번에 선발된 대표팀 선수들은 총 23명입니다.

골기퍼에는 송범근, 이창근, 조현우 선수

수비수에는 권경원, 김문환, 김민재, 김영권, 김진수, 설영우, 이명재, 조유민 선수

미드필더에는 박진섭, 백승호, 손흥민, 엄원상, 이강인, 이재성, 정우영, 정호연, 홍현석, 황인범 선수

포워드에는 조규성, 주민규 선수입니다.

주목되는 선수는 단연 이강인 선수죠. 앞서 아시안컵에서 졸전의 원인으로 지목된 이강인 선수의 ‘탁구 게이트’ 논란이 이번 선발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전망도 있었지만 최종적으로는 선발팀에 들어가는 것으로 결론이 내려졌습니다.

두번째는 주민규 선수입니다. 이번에 처음 태극마크를 달면서 언론에서도 가장 주목을 했습니다. 현재 K리그 최고의 공격수로 평가받고 있고 2021년과 2023년에 K리그 득점왕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3년간 K리그에서 50골 이상을 넣은 것으로 전해지죠. 2022년에는 조규성과 동률이었으나 출전시간이 더 많아 득점왕 자리에 오르지는 못했습니다.

축구중계 어디서 볼 수 있나?

2026 FIFA 월드컵 아시아 예선은 지난 2023년 6월에 시작해 오는 2025년 3월까지 진행이 됩니다. 총 40개 팀이 예선전을 거치게 되고 총 24개 팀이 3차 예선에 진출하게 됩니다. 우리 대표팀은 앞서 지난 2023년 11월 16일 싱가포르를 상대로 5대 0으로 승리했고, 같은 달 21일에는 중국과 맞붙어 3대 0으로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올해에는 21일과 26일 태국을 상대로 2차에 걸친 경기를 치른 후, 6월 6일 싱가포르, 11일 중국과 다시 맞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축구중계는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21일에 태국과 치러지는 경기는 TV조선과 쿠팡플레이를 통해 인터넷으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TV조선 월드컵 경기 보기

TV조선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쿠팡플레이 월드컵 경기 보기

이외에

보틀브레이커에서는 주요 이슈소식들을 정리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기입해 주시면 보다 빠르게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LIG넥스원 어디 연봉이 더 높을까?

보틀브레이커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