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에서 만들어내는 다이아모드
목차
가장 귀한 보석으로 평가받는 다이아몬드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랩다이아몬드와 모이사나이트가 그것입니다. 둘 다 반짝이는 다이아몬드 같은 광물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랩다이아몬드는 인공 다이아몬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광물을 가공해 만들어지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달리 연구실에서 제조하는 것입니다. 랩그로운(Lab grown)다이아몬드라고 불리기도 하며 성분이 천연 채굴 다이아몬드와 유사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별도로 모이사나이트라는 광물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이아몬드로 착각할 정도로 유사했다고 하네요. 1995년 미국의 모 회사에서 개발된 이후 2015년 특허기간 만료로 중국과 인도 등에서 유사 제품들이 쏟아졌고, 가격이 대폭 낮아졌습니다. 모이사나이트의 경도는 9.25로 루비나 사파이어보다 높다고 합니다.다만 성분은 탄화규소(SiC)로 주로 탄소(C)로 이뤄진 다이아몬드와는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즉 채굴다이아몬드와 유사한 다이아몬드는 랩다이아몬드와 모이사나이트가 있는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모이사나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랩다이아몬드 가격은 싸고 품질은 같다?
언론에 따르면, 랩다이아몬드는 화학적, 물리적, 광학적으로 천연 다이아몬드와 100% 같습니다. 오직 특수장비를 통해서만 천연 채굴 다이아몬드와 구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채굴 다이아몬드 대비 퀄리티는 동일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해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천연 다이아몬드와 육안으로 구분이 불가능한데
여기에 더해 친환경성도 인기비결에 한몫하고 있습니다. 채굴 다이아몬드에 비해 환경 영향이 7분의 1 수준이라고 합니다. 광물 채굴 과정에서 중장비를 사용하며 내뿜게 되는 탄소 배출이 거의 없기 때문인데요. 다만, 물 소비량은 채굴 다이아몬드보다 크다고 하네요.
2. 국내시장에서는?
국내시장은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월드는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출시했고,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 브랜드인 더그레이스런던은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 행사를 진행해 2시간 만에 1억 원어치 제품을 판매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에 10월 중에 행사를 재진행한다고 하네요.
3. 모이사나이트도?
온라인에서는 (합성) 모이사나이트(Moissanite)를 이용한 보석도 눈길을 끕니다. 탄화규소(SiC)로 이뤄진 광물입니다. 다이아몬드로 착각할 만큼 비슷하다고 하네요. 다만, 천연 채굴 다이아몬드와 랩다이아몬드는 성분이 거의 같지만, 모이사나이트는 성분 자체가 달라 다이아몬드가 아니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4. 온라인 판매도
최근 온라인에서는 저렴한 다이아몬드를 판매하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나비체인 모이사나이트 랩다이아 1캐럿 6 프롬 목걸이인데요. 랩다이아몬드와 모이사나이트를 혼용해서 쓰고 있네요. 약 10만 원대에 다이아몬드와 같은 느낌의 보석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한번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비체인 모이사나이트 랩다이아 1캐럿 6프롱 목걸이이외에 가성비 제품들을 찾으신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성비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입니다.
가성비 스마트워치, 스펙과 가격은?…10만원 미만30만 원 가성비 자급제 스마트폰, 갤럭시 A24
저렴한 자급제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A34
아이폰15 프로맥스, 티타늄의 고급스러움
순토 버티컬 스마트워치 배터리 30%는 태양으로 충전, 티타늄 솔라 블랙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보틀브레이커에서 더 알아보기
구독을 신청하면 최신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