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FIFA 월드컵 태국전, 새유니폼 입고 출전 선수 명단 중계방송 보는 법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전 태국전이 21일 오후 8시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립니다. 앞서 2023 아시안컵 카타르 요르단전에서 우리 축구 대표팀의 내부 불화(소위 탁구게이트)로 인해 전국민적 관심이 모아진 가운데, 이번 태국전에서 어떤 경기력을 펼칠지 주목됩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 명단

우리 축구국가대표팀에서는 이강인 선수의 출전 여부가 가장 논란이었습니다. 임시사령탑으로 오른 황선홍 감독은 이강인 선수를 발탁하기로 했습니다. 일부 고참급 선수들은 지속적으로 불화를 일으킨 이강인 선수의 대표팀 차출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었습니다. 하지만 황선홍 감독은 손흥민, 이강인 선수와 면담 끝에 이같은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앞서 탁구게이트를 언급하며 “이런 일이 두 선수만의 문제는 아니다”며 “팀원과 코칭, 지원스탭 등 팀 구성원의 문제다.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축구인의 한사람으로서 이 자리를 빌려 국민 여러분께 죄송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태국전에서 이강인 선수가 어떤 플레이를 보여줄지 주목됩니다. 골 득실도 중요하지만 팀원들과 화합해 조화로운 경기를 펼쳐내느냐 여부가 핵심일 겁니다.

<태국전에 출전하는 선수 명단>

GK : 송범근 이창근 조현우

DF : 권경원 김문환 김민재 김영권 김진수 설영우 이명재 조유민

MF : 박진섭 백승호 손흥민 엄원상 이강인 이재성 정우영 정호연 홍현석 황인범

FW : 조규성 주민규

축구 국가대표팀 출전 선수

태국 피파랭킹과 출전 선수 명단

2026 피파 월드컵 지역예서 맞붙게 되는 태국은 대한민국과 전력에서 차이가 큰 것으로 평가 받습니다. 피파랭킹 22위인 한국에 비해 태국은 101위로 100위권 밖에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최근 경기력을 보면 단순히 피파랭킹 순위만으로 평가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GK 파티왓 깜마이(방콕 유나이티드), 사라논 아누인(치앙라이 유나이티드), 부니야카잇 웅사자엠(우타이 타니)

DF : 티라톤 분마탄, 판자 헴비분(이상 부리람 유나이티드), 엘리아스 돌라(발리 유나이티드/인도네시아), 니콜라스 미켈손(오덴세 BK/덴마크), 수파낫 부라랏(포트 FC), 산티판 찬옴, 크리트사다 라만(이상 BG 빠툼 유나이티드), 수판 통송(방콕 유나이티드)

MF : 차나팁 송크라신, 사라흐 유엔(이상 BG 빠툼 유나이티드), 수파촉 사라차트(삿포로 콘사돌레/일본), 보딘 팔라(포트 FC), 위라텝 뽐판, 폭클롭 아난, 룽그라스 품찬특(이상 방콕 유나이티드), 피라돈 짬랏사미(부리람 유나이티드), 자로엔삭 윙고른(무앙통 유나이티드)

FW : 수파차이 차이디드(부리람 유나이티드), 수파낫 무에안타(OH 르벵/벨기에), 포라멧 아르비나이(무앙통 유나이티드)

탁구게이트란?

영국 매체 더선에 따르면, 손흥민 선수는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요르단전을 앞두고 저녁식사 자리에서 손가락이 탈구되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사고라는 표현이 더 적달할 것 같네요. 이제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알고 있는 탁구게이트입니다. 이강인 선수를 비롯한 젊은 선수들이 저녁식사를 일찍 마치고 탁구를 치러 가겠다며 자리를 뜨자 일부 고참급 선수들이 제지했고, 이과정에서 몸싸움이 일어난 거죠. 주장인 손흥민 선수는 이를 말리려다 손가락이 탈구되는 부상을 입었다는 겁니다. 요르단전 졸전이 나온 배경에는 선수들간의 불화가 깔려 있었고, 이과정을 빤히 지켜보고도 아무런 대응도 하지 않은 클린스만 감독은 결국 책임을 물어 경질됐습니다.

‘탁구게이트’는 무엇?

떨떠름한 새 유니폼 반응

이번 태국전에서 우리 대표팀은 새 유니폼을 입고 출전합니다. 손흥민 선수가 착용한 모습입니다. 일각에서는 한우와 마블링, 상추쌈(초록색 유니폼)이라는 비아냥도 있는데 실제 착용한 모습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우리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스폰서인 나이키는 유니폼 깃 부분에 호랑이 발톱 자국 문양을 새겨 ‘아시아 호랑이’로 불리는 한국대표팀의 정체성을 표현했다고 밝혔습니다.

축구 국가대표팀의 새 유니폼. / 사진 : thekfa 인스타그램 캡처

중계방송은?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전은 TV조선과 쿠팡플레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TV조선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합니다.

TV조선 월드컵 경기 보러 가기

이외에 보틀브레이커에서는 다양한 주요 이슈들을 정리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메일 주소를 넣어주시면 보다 빠르게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축구국가대표팀 선발

보틀브레이커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