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ssl 사용하는 방법(cafe24)

ZERO SSL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인증서를 생성해 호스트(CAFE24)에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는 ZERO SSL에서 받은 CERTIFICATE 파일과 PRIVATE.KEY 파일을 열어 CAFE24 외부인증서 관리에 복사(Ctrl+c) 후 붙여넣기(CTRL+v)를 하면 끝입니다. 다시 ZERO SSL로 돌아와 설치완료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SSL 보안인증도 끝이 납니다. 아래는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인증서 생성하기

ZERO SSL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에 링크를 걸어뒀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무료 SSL 인증서 생성하기를 선택한 후 URL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넣습니다. 영어로 돼 있는데요. 익스플로어 창 우측 상단에 버튼(…)을 클릭한 후 한국어로 번역을 누르면 번역본을 볼 수 있습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무료(90-DAY Certificate)와 넥스트 스텝(NEXT STEP)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후 이메일 검증단계를 거치면 이메일로 검증키와 링크가 보내집니다. DNS(CHANME)나 HTTP File Uplode 방식도 있으니 편한대로 인증을 하면 됩니다. 이경우는 이메일이 아니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ZERO SSL 바로가기

인증서 설치하기

인증서는 압축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zero ssl에서 install certificate를 시작합니다. 먼저 downlode certificate를 하면 압축 파일에는 ca_bundle.crt, certificate.crt, private.key 등 세개의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카페24로 이동을 합니다. 바로가기는 아래에 있습니다. 카페24에서 나의 서비스관리 > 인증서관리 > 외부인증서 관리로 들어가면 외부 SSL 인증서 설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인증서(SSL CRT), 개인키(PRIVATE KEY) 항목이 있고 각각 빈칸으로 비워져 있는데요. certificate.cr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안에 있는 내용을 복사해 인증서 항목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인증서 항목 아래에 있는 ‘인증서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SSL 인증서 정보들이 입력됩니다. 다음으로 private.key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개인키 항목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를 눌러주면 끝입니다.

CAFE24 바로가기

이렇게 설치를 해준 후에 워드프레스 화면으로 돌아가면 오류가 나있던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스팅 이유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면서 머리를 싸매야 하는 것 중 하나가 SSL 보안인증입니다.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3개월에 한번씩 갱신을 해줘야 하는데, 3개월이라는 기간이 있다보니 갱신할때마다 방법을 몰라 까먹기 일쑤입니다. 90일(3개월)씩 3번을 사용하면 더이상 갱신할 수 없으니 이번이 마지막이겠습니다. 하지만 처음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몇 글자 적습니다.

SSL인증 5분만에 해결

이외에

보틀브레이커에서는 워드프레스와 관련한 정보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구독을 해주시면 보다 간편하게 내용들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젯팩 유료화에 대한 대응방법

보틀브레이커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Leave a Comment